티스토리 뷰
태국여행을 준비하면서 중요하면서도 꼭 필요한 준비가 현지 화폐인 '바트'의 환전입니다.
태국에서는 야시장이나 작은 노점상에서 현금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현금을 소지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
현재 태국의 환율과 더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을 할 수 있는 꿀팁과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.
태국환율
태국의 돈 단위 즉 화폐를 바트(Baht) 또는 밧이라고 합니다. (THB)라고도 표기합니다.
현재 태국의 환율은 하나은행의 제공 기준에 따르면 최근 1년기준으로 1바트당 36원 ~ 39원 정도를 맴돌고 있습니다.
현지에서 얼마인지 계산해 볼 때는 보통 계산하기 쉽게 1바트 = 40원으로 계산하곤 합니다.
좀 더 정확한 현재 환율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환율 계산기를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현재의 환율을 알 수 있습니다.
다만, 환율계산기의 환율과 실제 환전할 때의 환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.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기 때문인데요.
때문에 좀 더 좋은 환전우대 수수료를 찾아보고 환전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환전하는 방법입니다.
환율 100% 우대받고 환전하기!
환율을 확인하고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환전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.
은행마다 환전수수료가 다 다르고 본인의 실적에 따라도 환전 수수료는 달라집니다. 그렇게 때문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의 우대환율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여기서는 누구나 100%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.
바로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'트레블로그'라는 신용/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트레블 로그는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해외여행을 위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현재 "태국"을 포함한 18개국의 환전이 100%로 우대이기 때문에 무료로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.
모바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고 또 외국에서의 가맹점 결제 수수료도 면제이기 때문에 1석 2조의 이득이 있습니다.
현금이 필요하실 경우 현지의 ATM기에서 손쉽게 찾으실 수 있고, 또 여행 중에도 바로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중 경비의 환전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데요. 이런 '트레블로그'와 비슷한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본인의 여행에 맞는 상품을 비교/선택하시면 더 즐거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.
다양한 환전 방법
- 공항 내 은행이용하기 : 출국전이나 입국시 해외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방법입니다. 미리 환전을 준비하기에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이 이용하시기에 좋지만, 보통 공항 내 환율이 나 환전 수수료는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- 주거래은행 이용하기 : 본인의 은행 실적에 따라 주거래은행에서 우대 환율을 적용해 줍니다. 그렇게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 요즘은 모바일 어플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 우대환율을 꼭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- 여행자 카드 이용하기 : 위에서 설명드렸던 여행자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환율 우대와 함께 바로바로 환전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현금이 필요할때 현지의 ATM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지만, 카드를 미리 발급받아서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- 현지의 환전소 이용하기 : 현지의 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현지에도 많은 환전소들이 있는데요. 그때 그때 필요한 만큼 환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, 환전소마다 환율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, 현금을 들고 다녀야 하는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.
지금까지 태국환율과 100%우대환전 꿀팁, 다양한 환전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여행을 준비하면서 경비를 계산하고 환전을 하는 일은 꼭 해야만 하는 일인데요,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으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.
함께 보면 좋은글
https://tanepapa.tistory.com/2